중등관 공지사항

중3 (예비고1) 여름학기 가정통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예일학원 작성일21-06-24 19:31 조회1,286회 댓글0건

본문

가정통신문을 자녀분으로부터 전달받지 못한 학부모님을 위해 여름방학지도계획서 및 특강에 관련된 통신문을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신문과 함께 첨부한방학기간 중에 진행하는 각 과목별 지도계획서<중점지도사항>는 

재원생에게만 공개하므로 요청하시면  자녀분을 통해 다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중등3학년/고등부 학부모 대상-가정통신문

 

안녕하십니까. 예일학원입니다.

모든 만물에는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 하였습니다.

1년 넘게 우리의 일상을 지배해온 코로나도 그 긴 여정의 끝이 보이는 듯하고, 또한 그러한 기대를 가져보게 합니다.

 

이번 가정통신문을 통해 전해드릴 내용은 여름방학 지도계획과 여름방학 기간 중 진행될 과목별 특강(첨부)에 관한 것으로서, 학년별 전담강사진과 여러 차례 회의을 거쳐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향이 되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현재, 3학년과 <712일부 터 고등부 입문과정 시작> 1/2학년은, 7월 초에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1학기 기말고사 파이널 정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3 영재고/과학고 진학반은 2022 "영재고 진학대비 특강"에 학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719일부터는 과학고 진학을 위한 1단계 구술/2단계 심층면접 대비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학년은 다가오는 712일부터 전원 예비 고교과정에 돌입하며, 이를 위해 수학 수업 시수를 현행 고등부와 동일하게 주당 8T로 확대 개편합니다.

 

(원비 18T기준(68만원)원비 20T기준(76만원))

<영재반과 중3영재SP반은 수학 시수 기존 8T 유지>

 

참고로

1-1학기과정인 고등수학()은 고교전체 수학 성적과 수능 수학의 향방을 결정짓는 고난이도 과정의 핵심 파트이며 수포자의 90%이상이 고등수학()에서 양산되기에 우리 예일 학원에서 매년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단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3 학부모님 대상으로 기말고사 직후 "고교진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자녀분이 어느 고교로 진학해야 유리한 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3 대입반은 석차 9등급제로 적용되는 일반선택 과목에 중점을 두어 기말고사 대비에 완벽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3 대입반은 올해부터 in-seoul 라인에 있는 랭킹 37위 대학 중 무려 32개 대학이 수능 최저학력기준과 교과성적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학교장추천제(또는 지역균형선발)를 확대·개편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고교내신이 중요해진 점을 고려해, 수능대비와 함께 내신향상에 역점을 두어 지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712일부터 91일 평가원모의고사대비 수능 점령 50일 총력전을 강도높게 진행합니다.>

 

그리고 고 3학년은 지난 63일 시행된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표가 배부되는 직후 학생 개개별로 과목별 학업 성취도를 점검하고 2학기 수시나 정시의 큰 방향을 설정해 주는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학생 대상 컨설팅)

 

 

컨설팅은 국··수 세 과목 수강자를 우선순위로 지정하고, 2과목 이상자까지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며 1과목 수강자나 사과탐 단과수강자는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소정의 컨설팅비가 부과됩니다.

 

이후 723() 학부모님 대상 "2022 수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하여 수시 6회 지원의 최적 조합을 제시합니다.

 

이번 설명회 자료집은 전국 최초로 서울,경기 지역 중 in-seoul 라인에 있는 랭킹 37위 대학의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논술전형 등에 꼭 알아야만 하는 전형요소를 대학 레벨순(No.1서울대부터 No.36, 37 가천대, 인천대)으로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더불어 전국 41개 의대와 올해부터 학부제로 신설되는 37개 약대 전형요소도 함께 수록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만큼은 입시자료집의 기밀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 학부모님은 출입을 통제하여 내부생만으로 대상자를 제한할 예정입니다.>

 

1·2 학부모님께서도 동일한 입시체제로 치르기 때문에 참석하실 수 있으며 중3 학부모님께서도 큰 방향에서는 고1·2·3 입시 틀과 비슷하므로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9월 초부터는 최종 6개 대학 원서접수를 위한 11 수시 유료 컨설팅

(➡❋학부모님과 자녀분이 함께 참여/1시간 소요 예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수시 컨설팅비는 외부생 35만 원/ 6개월 이상 수강자는 25만 원/ 1년 이상 수강자는 15만 원입니다.>

 

우리 예일학원의 대입 컨설팅 30know-how로 대학별 전형요소, 대학별 내신환산점수, 지원학과 모집인원, 경쟁률, 수능 최저학력기준 충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수시 6회 지원을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작년 여름·겨울 방학에 실시하지 못했던 영·수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제한된 정규수업시수와 각 학기 시험대비로 구체화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또한, 선행과정의 개념확장과 현행과정의 심화학습이 동시에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별도 첨부한 특강신청서를 참고하셔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예일학원의 하계휴가 기간은 729일부터 82일까지 토·일 포함 5일간이며 학부모님의 휴가일정을 되도록 학원 휴가에 맞춰주셔서 수업 결손이 없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통신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자녀분의 그 높고 푸르른 꿈을 향해 하나, 둘 내딛는 학부모님의 발걸음을 늘 잊지 않겠습니다.